해외 여행을 할 때 도보로 걸어다니는 것도 좋지만 운전을 하면서 더 많은 지역을 여행하고 싶은 로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문 면허증 사용국가에 대해 알아보고, 면허증을 발급 받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문 면허증 사용국가
우리는 영문운전면허증으로 63개국 나라에서 영문 면허증을 제시하고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있는 해당 국가에서는 우리나라 영문 면허증을 갖고 운전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운전하기 위해서는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하는데, 영문 운전면허증으로 사용하여 운전이 가능한 국가의 범위가 다릅니다.
따라서 내가 가려고 하는 나라가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한지? 영문 운전면허증이 필요한지? 잘 체크해야 합니다.
영문 면허증 발급받기
영문 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셔도되지만 온라인 상으로도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직접 방문할 경우에는 1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영문 면허증이란?
영문면허증은 말 그대로 영문으로 되어있는 면허증을 말합니다.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지 않더라도 63개국에서 운전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수료는 갱신, 재발급, 신규발급 모두 모바일 ic 영문의 경우 15,000원, 일반 영문은 10,000원입니다. 다만 적성검사 비용이 추가로 드는데요, 모바일 ic 영문의 경우 21,000원 일반 영문일 경우 16,000원입니다.
영문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하고 분실할 경우에는 신분증으로 대신 발급도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온라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신규 발급에 한해서는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받기
온라인으로 영문 운전면허증 또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고 온라인으로 영문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버튼 클릭 시 영문 운전면허증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적성검사, 갱신 접수, 면허증 발급 모두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