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오픈AI 단체인 샘 알트만은 22년 12월 일반인들에게 챗 gpt를 공개했는데요, 요즘도 잘 사용하고있기에 언젠가부터 우리 일상생활과 뗄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인간과 AI로봇이 바둑 경기를 진행하는 모습이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좀 더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챗 gpt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란?
챗 gpt는 오픈ai기업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일론머스크 테슬라 CEO와 샘 알트만 와이콤비네티어 창업자 등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내로라 하는 많은 CEO나 기업가 등이 투자한 AI 연구기관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데요 로봇과 인간이 대화를 통해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 질문하면, 대화 방식을 통해 답변을 해주어 Chat gpt라고 합니다.
gpt는 Generative Pre-trainet 의 약자인데요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언어나 이미지 등을 미리 학습된 모델이 훈련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챗 gpt를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정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으며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챗 gpt 사이트 바로가기
챗 gpt로 이동해보시겠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pc에서 바로 이동, 그 밑에 앱을 받고싶은 분은 본인 휴대폰 기종에 따른 앱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셨다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영어로 된 사이트가 확인됩니다.
Log-in을 클릭 후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없으신 분들은 가입부터 진행해주세요
로그인해서 들어간 다음 New Chat을 클릭 후 한국어로 얘기하자 라고 대화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어로 되어있으나 내가 편한 언어로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말해도 해당 언어로 변경되어 서비스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말 신기하지않으신가요? Chat gpt는 미리 학습되어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해당 나라의 언어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아직 22년 10월의 정보임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지식 등에 대한 정보가 있어 어떤 유형으로든 질문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 사용하기
챗 gpt는 내가 모르는 내용이나 질문에 대해 물어볼 경우 대답을 해주는데 제가 사용해보니 좀 더 구체적으로 질문할 수록 답변도가 높았습니다.
만약 내가 언론정보학과 학생인데 과제를 할때 챗 gpt를 활용할 때 과제 도입부에 대해서 작성해달라고 해보겠습니다.
현재 챗 gpt의 채팅 방식으로 진행되는 결과물은 GPT-3.5 버전입니다. 이는 채팅 방식으로만 운영되는 무료 버전이며 일반인들에게 공개된 버전입니다.
옆에 GPT-4 자물쇠 모양을 클릭하면 유료 버전으로 결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전을 통해 단순하게 질문에 대한 답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나 영상 등 더 확대된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